My Theme & Life

UFO-DSD Galactica 본문

개봉기 & Review/Music Life

UFO-DSD Galactica

특급앙마™ 2015. 3. 7. 19:24

 

작년(2014년도) 10월경에 DAC+AMP를 하나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꽤 오래전이지요...-_-; DSD음원을 들어보고자 산건 아닙니다. 이미 ifi NANO DAC/AMP가 있었기 때문에;;;

그렇다면!! 왜 사게 되었는가...그냥 저냥...기변증이죠 -_-;;;;;;;;

잡설은 여기까지 하고...개봉기일 수가 없는 개봉기를...사진을 보시면 아실듯 ㅋㅋ

 

 

택배박스 개봉하자마자 그냥 개봉기 끝입니다. -_-;;;;

그래도 사진 몇장 투척해 볼게요.ㅋㅋㅋ

우측 사진처럼 UFO 갤럭티카는 파우치에 담겨져 있습니다. 다만 이때 제가 구매한 시점이 막 출시되었을 때라 출시기념으로 저 가죽 파우치를 보너스로 주셨었습니다. 당연하게도 현재는 별도 구입 상품으로 분리되어져 있고요.

상당히 퀄리티가 뛰어나고 좋은 가죽으로 제작된 파우치라 별도 구입시 총알이 좀 나가야 합니다.ㅎㅎㅎ

 

 

돌돌 말린 끈을 풀면 안쪽에 지갑과 같이 카드류 및 지폐를 보관할 수 있는 곳도 있습니다.

메인은 불룩하게 튀어나온 직사각 공간부위가 되겠죠. 다시 말씀 드리지만 상당히 잘 만든 고퀄리티의 파우치라 휴대용으로 UFO 갤럭티카를 사용하고 싶다면 이 파우치에 담아 다니면 상당히 괜춘할 듯 합니다.

사실 저는 아직까지 UFO 갤럭티카를 휴대하여 외출하여 본적이 없습니다만...가죽 파우치가 그 정도로 잘 되어 있습니다.

 

 

예상하셨겠지만 가죽 파우치 안쪽에 UFO 갤럭티카는 저렇게 수납되어 집니다. 그 옆에는 각종 케이블과 이어폰을 수납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케이블은 마이크로 5PIN 단자로 안드로이드 OS를 채택한 스마트폰과 호환 가능합니다. 물론 모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 되는건 아닙니다. 최신의 스마트폰이면 거의 다 디지털 출럭이 가능합니다. 한마디로 Samrt fi를 위한 케이블로 UFO 갤럭티카의 성격을 보여 주는 케이블이라 보시면 됩니다. 성격이라고 하니 이상합니다만 인도어용으로 제작한 제품은 아니라는 말로 해석하시면 되겠습니다. 휴대하며 스마트폰과 연결해 최상의 음질로 사운드를 즐기는게 이 UFO 갤럭티카의 성격이라 보시면 되겠지요...

이 케이블도 출시 기념 보너스 제품 입니다. 지금은 와이어 드림에서 별도 구매하셔야 합니다.

iOS와 연결은 카메라킷이 있어야 가능합니다... 카메라킷 비쌉니다.-_-;;

 

 

UFO 갤럭티카는 그 이름에서도 알 수 있듯...우주선을 닮아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색상은 진달래 색상으로...남자가 고르기엔 좀 부담스러울 수도 있겠습니다.ㅋㅋㅋ

제품 상면에는 볼륨노브가 반투명하게 자리잡고 있는데요. 이 부분에 LED 불빛이 들어 옵니다. LED 색상은 파일의 음질 수준에 따라 각각 다른 색상이 들어 옵니다.

제품 밑면은 휑~ 하군요.ㅎㅎㅎ

 

 

제품 정면부는 헤드폰 단자와 Line out 출력 단자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헤드폰 단자는 일반적인 3.5파이 단자고요. 마찬가지로 라인 아웃 단자도 3.5파이 입니다.

제품 뒷면에는 충전 단자와 입력 단자가 있는데 모두 마이크로 5핀 단자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원 버튼도 있고요. 충전시 점등되는 LED 표시부도 있습니다.

좌측면에는 제품명이 프린팅되어 있고요. 우측에는 제작자 닉네임이 프린팅되어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눌러 제품을 ON시키면 Ready상태로 붉은색 LED가 볼륨노브에 들어 옵니다.

파일 음질에 따른 LED 색상은...

[ 44.1kHz=노랑색, 88.2kHz=녹색, 96kHz=청녹색(약한 파랑), 192kHz=파랑색(진한 파랑), DSD64(2.82MHz)=분홍색 ]이 들어 옵니다. 기타 음질인 63kHz, 176.4kHz, DSD128은 파일이 없어서 TEST해보지 못했습니다. 다만 예상컨데 63kHz는 88.2kHz와 같은 녹색이 들어올 듯 하며, 176.4kHz는 192kHz와 같은 파랑색 LED가 들어올 듯 합니다. DSD128은 화이트 LED가 들어오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iOS를 기반한 아이폰 유저라...카메라킷을 이용해 LED TEST를 해보았습니다. 정품 카메라킷은 비싸서 못사고 어느 지나가는 좋은 쇼핑몰 사장님께서 중국제 iOS 카메라킷을 주셔서 한번씩 애용하고 있습니다.ㅋㅋㅋ

현재는 iPhone6 plus를 사용합니다만 아직 iPhone5도 가지고 있습니다. 욘코 앱을 구매해서 스마트 파이를 아~주 가끔 사용해 보고 있지요. 보통은 거치형 시스템으로 듣는지라...실제 이 갤럭티카 제품도 거치형으로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상 UFD-DSD Galactica 개봉기를 마치겠사옵니다.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