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Theme & Life

OPPO HA-2 Headphone Amplifier 개봉기 본문

개봉기 & Review/Music Life

OPPO HA-2 Headphone Amplifier 개봉기

특급앙마™ 2015. 5. 31. 00:53

 

OPPO HA-2 헤드폰 앰프는 지난 OPPO PM3 헤드폰을 구매하면서 같이 구매한 기기 입니다.

PM3보다 좀 늦게 도착했죠.

헤드폰 앰프지만 DAC의 역할도 겸합니다. 포터블 헤드폰 앰프 & DAC이 되겠네요.

 

 

작은 박스 입니다. 뭐 클 필요가 없는 제품이니...ㅎㅎ

패킹 박스는 블랙으로 통일되어 있고요. 봉인씰은 위 아래 2개소 있습니다. 하나만 따도(?) 개봉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DST 코리아 정품 로고도 보이고요. 아이팟 아이폰 아이패드를 지원 합니다. 이게 뭔 뜻이냐면...보통 포터블 DAC의 기능은 맛폰(or 디바이스) 디지탈 아웃풋 신호를 받아 작동 합니다. 이때 iOS 기기는 카메라킷을 사용하는게 보통이죠. 하지만 이 HA-2는 그냥 라이트닝 케이블로 바로 DAC 기능을 이용해 볼 수 있습니다.

MAC-FI 인증을 받은 제품은 카메라킷을 이용하지 않아도 디지탈 신호를 받아올 수 있습니다. 한마디로 이 HA-2는 MAC-FI 인증을 받은 신기방기(?) 제품 이지요.ㅋㅋㅋ

 

 

저는 윗쪽 씰을 개봉했습니다. 속에 있는 패킹 박스 또한 블랙 입니다. OPPO 레터링만 화이트로 각인되어져 있는데 속 박스는 상당히 고급스런 이미지 입니다.

 

 

요로코롬(?) 제품이 안착되어져 있습니다. 계속 블랙의 향연(?) 이네요.ㅎㅎㅎ

 

 

제품이 올려져 있는 부분을 들어 올리면 내부에 메뉴얼 충전 플러그가 보이고요. 메뉴얼 하단에는 또 하나의 박스가 있는데 이 속에는 각종 케이블들이 가지런히 자리하고 있습니다.

상당히 아기자기하게 잘 패킹되어 있습니다.

 

 

속에 있는 내용물들을 다 꺼집어 낸 사진 입니다. HA-2 본체, 충전 플러그, 충전 케이블, iOS용 라이트닝 미니 케이블, 안드로이드용 5핀 마이크로 미니 케이블, AUX 미니 케이블, 밴드 2개, 메뉴얼... 이렇게 구성되어 있네요.

눈여겨 보아야 할 점은 미니 케이블들 입니다. 포터블로 사용할때 상당히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길이로 케이블들이 제작되어 있습니다. 또한 안드로이드, iOS용 케이블들이 모두 들어가 있다는것이 고무적이네요.

충전용 케이블과 충전 플러그는 사용할 일이 없으니 그냥 패키지 박스에 고이(?) 모셔 둡니다. 어차피 다른 충전 플러그와 충전 케이블을 사용하면 되니깐요.ㅎㅎ

 

 

HA-2는 이런 제품들이 다 그렇듯 풀메탈 바디 입니다. 다만 겉에 가죽이 덧붙여져 있는데요. 가죽 케이스를 사용한 듯한 느낌입니다. 스티치도 있어 상당히 고급스러운 느낌이고요. 손에 쥐었을때 이 가죽 느낌이 상당히 좋습니다. 크기는 대략 맛폰 크기랑 비슷 합니다. 노트나 6+같은 기종 말고요. 4.7~4.8인치 모델들요...

두께는 얇아서 맛폰과 밴딩하기 좋은 두께고요. 상단에는 볼륨 노브와 3.5 파이 헤/이어폰 단자, Line Out 단자 겸 Audio In 단자가 있습니다. 라인 아웃이 선택에 따라 아웃풋도 되고 AUX  IN도 되니까 약간은 신기합니다.ㅎㅎ

하단에는 iOS 디지탈 입력 USB 단자, 안드로이드용 5핀 마이크로 입력 단자,  인풋 선택 스위치가 있습니다.

인풋 스위치는 A,B,C로 되어 있는데 A는 iOS 디지탈 신호 입력, B는 안드로이드 5핀 마이크로 디지탈 입력, C는 AUX 케이블 사용시 선택하면 됩니다. 충전은 안드로이드 단자 B를 이용해 충전하면 됩니다.

우측면에는 Gain 스위치, Bass 스위치, 충전량 표시 버튼이 있습니다. 충전량 표시 버튼은 한번 누르면 배터리 잔량이 얼마나 남았는지 표시해 줍니다. 길게 5초 가량 누르면 보조배터리 기능으로 작동도 됩니다. 이 기능도 신기방기(?)한 기능입니다. 3000mAh 정도의 용량이니 생각보다 요긴하게 이용해 볼 수 있는 기능 입니다. 물론 아주 큰 용량에다 싸기까지한 보조배터리들이 많지만 혹여 이 HA-2만 있고 맛폰 배터리가 다 되어 간다면 한번쯤은 이용해 볼 수 있는 유용한 기능이지 싶습니다.

기기는 볼륨 노브를 돌려 전원을 ON하고요. 볼륨 노브의 외관 퀄리티는 정말 매우 억시로 좋습니다.ㅎㅎㅎ

PCM신호는 32bit/384kHz까지 받아 들일 수 있고요. DSD도 256까지 지원 됩니다. ES9018-K2M DAC 칩을 사용해 상당한 스펙을 자랑하지요.

PC나 MAC 컴에 연결해 거치형 DAC/AMP로 활용할 수도 있습니다.

 

 

 

같은 회사의 PM3와 매칭해 보았는데요. 특별히 같은 회사 제품이라고 더 좋고 아니라고 안좋고 그렇진 않더군요. 매우 자연스러운 소리로 조금 심심할 수도 있는 음색입니다. 심지어 HA-2를 연결하고 안하고의 차이가 없다는 분들도 있더군요. 분명히 차이가 있습니다. 막귀인 제 귀로도 느껴지니 확실 합니다.ㅋㅋㅋ

 

이상 OPPO HA-2 개봉기를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