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Theme & Life

IROAD GT - 2채널 블랙박스 본문

개봉기 & Review

IROAD GT - 2채널 블랙박스

특급앙마™ 2013. 10. 6. 01:08

 

얼마전 차량용 블랙박스를 구입했습니다.

IROAD GT라고 아이로드 시리즈의 신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대략 2013.09.24에 택배 도착 했군요.

차량에 블랙박스 하나쯤은 있어야 한다고 생각되었거든요. 이왕 사는거면 2채널이 좋지 않나 생각되어서 2채널쪽을 찾아보다가 이 녀석(?)을 GET하게 되었습니다.

올해 9월에 나온 최신형이고, 그러다보니 하드웨어 스펙이 짱짱(?) 합니다.

 

위 표에서 보듯이 하드웨어적으로는 나무랄데 없는 블랙박스 입니다.ㅎㅎ

거기다가 현재 출시 기념으로 가격할인에다가 상시 전원 케이블 + 장착 서비스를 무료로 진행하는 이벤트가 진행중에 있습니다.

아직 하는 걸 보니 꽤 오래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인듯 합니다.ㅎㅎ

 

패키지 박스의 상단 커버를 빼내면 아이로드 GT 전방 블랙박스 본체와 마이크로 SD 메모리 카더 리더기, 마이크로 SD 메모리가 있습니다.

저는 기본형인 16GB용량을 선택했고요. 32GB를 옵션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SD 리더기도 별매인 것으로 압니다만 현재는 패키지에 포함되어져 있습니다.

 

전방 블랙박스 본체홈이 파여져 있는 폭신한 노루스름(?)한 재질 아래쪽에는 이렇게 케이블들이 있습니다.

전방 블랙박스 시거잭 연결 케이블과 후방 블랙박스, 메뉴얼이 자리잡고 있네요.

 

이건 패키지 박스에 적혀 있듯이 GPS 수신기 입니다. 별매 제품으로 몇만원 합니다.

사고시 위치저장과 당시 속도 DATA도 기록하기 위해 필요한 GPS 수신기예요.

GPS 수신기가 생각보다 아기자기 하게 이쁘게 생겼습니다.ㅎㅎㅎ

 

 

택배 도착후 3일쯤 지나서 장착 서비스를 받았습니다.

다만 위에 사진에서도 안나왔듯...상시 전원 케이블이 안왔었습니다.

그래서 처음엔 시거잭에 연결해서 장착을 했고요. 다음날 바로 상시 전원 케이블이 와서 장착 기사님이 재방문해 주셨습니다.

대응이 빠르고 장착 기사님도 친절해서 아주 맘에 들었었죠.

 

다만 문제가 하나 있습니다...블랙박스 자체의 전기 노이즈가 심한지 네비게이션 GPS 수신을 방해 합니다. -_-;;;

이 블랙박스가 켜져 있을땐 네비 GPS가 먹통(?) 됩니다. 그래서 본사에 문의 했더니 장착 기사님께 전화가 왔더군요...

블랙박스 GPS 수신기와 네비의 GPS 수신기를 최대한 떨어뜨려 보라고 하시더군요.

블랙박스 GPS 수신기는 보조석 맨끝 위쪽에 부착을 다시하고, 네비 GPS 수신기는 운전자석 맨끝 대쉬보드 위에 고정했습니다.

그런데도 네비 GPS는 반응이 없습니다.ㅋㅋㅋ 그래서 현재 다시 문의한 상태로 노이즈 필터라는 물건을 달아준다고 하더군요.

어찌 잘될지 모르겠지만 안되면 환불하는 수 밖에 없네요.

지금은 차 시동을 걸기전에 블박 전원을 꺼고 시동을 겁니다. 그러면 차량 시동이 걸리면서 네비가 GPS를 잡아요. 그러고 나서 블박 전원을 연결해서 블박을 작동시킵니다. 그럼 어느정도 네비가 작동은 합니다. 그래도 운행 중간중간 네비 GPS는 잡혔다 안잡혔다를 반복합니다.ㅋㅋㅋ 고속도로 터널 같은 곳에 들어갔다 나오면 한참동안 네비 GPS가 수신을 못하는 증상도 있고요. 상당히 신경쓰이고, 저처럼 장거리 출장이 간혹 있으면 네비가 상당히 의지가 되는데 이렇게 되면 블박을 꺼고 출장을 댕겨와야 하는 상황이 생길것 같습니다. 물론 차량 출장이 많지는 않지만 ㅠㅠ

노이즈 필터로 네비가 제대로 잘 작동되었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이 네비 GPS 수신과 블랙박스의 신호 간섭은 다른 제조사의 2채널 블랙박스들도 문제가 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꽤 많은 사례가 나오더군요. 특히나 2채널 블랙박스가 좀 심하게 네비랑 궁합(?)이 안맞는데요. 후방 블랙박스 위치가 샤크 안테나 바로 아래쪽이라 신호 간섭이 심하고, 전방 블랙박스는 매립형 네비나 거치형 네비와 가까워 신호 간섭이 많습니다. 그리고 룸미러에 하이패스 단말기가 달린 경우에도 전방 블랙박스와 신호 간섭으로 하이패스 작동이 안되는 경우도 있었고요.

그래서 환불 받아서 다른 제조사 제품을 장착해도 같은 문제가 생길까 은근 걱정이 되니 걍 노이즈 필터가 효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