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y Theme & Life

FOCAL Spirit One 개봉기 본문

개봉기 & Review/Music Life

FOCAL Spirit One 개봉기

특급앙마™ 2013. 10. 6. 15:32

 

중고 영입한 FOCAL Spirit One이라는 헤드폰 입니다.

2013.09.30에 택배 도착했지만 출장때문에 다음날 개봉하게 되었습니다.

한 5일정도 좀씩 들어봤네요. 포칼사는 사실 헤드폰쪽으로는 신생 업체입니다. 다만 카오디오 분야에서는 상당한 고가의 제품을 판매하고 유명한 업체죠. 요즘 스피커나 특정 음향 시스템 업체들이 헤드폰이나 이어폰쪽으로 많이들 뛰어들고(?) 있습니다.

그럼 포칼사에서 야심차게 내놓은 첫 헤드폰!! 스피릿 원에 대한 개봉기를 시작 하겠습니다.

 

 

 

패키지 박스는 전체적으로 블랙, 화이트가 조합된 평범한 색상 입니다.

봉인 씰은 하단 바닥면에 2개소가 있습니다. 물론 제껀 중고라 이미 씰이 잘려져 있는 상태죠.ㅎㅎ

다른 특별한 부분은 없어 보입니다.

 

패키지 겉면 커버를 벗겨내면 'FOCAL'이라는 글자가 커다랗게 음각된 지퍼 방식의 하드 케이스가 나옵니다.

사진으로는 약간 황색계열같이 나왔습니다만 완전 블랙색상이고요. 상당히 심플한 멋이 있는 케이스라고 보여집니다.

 

케이스를 들어내면 그 아래쪽에 메뉴얼이 놓여져 있습니다. 아마 중고 제품이라 이렇게 포장되어 있는 듯 하네요.ㅎㅎ

하드 케이스의 지퍼를 여니까 헤드폰 본체와 파우치가 보입니다.

하드 케이스는 그렇게 딱딱한 재질은 아니고요. 그렇다고 푹신푹신한 느낌의 천도 아닌...뭐라 표현을 못하겠네요.ㅋㅋㅋ

백팩이나 가방에 가지고 댕기기 좋은 케이스네요. 실용성이 있는...ㅎㅎ

 

헤드폰 본체와 파우치를 하드 케이스에서 꺼내놓은 모습입니다.

파우치에도 FOCAL의 글자가 프린팅되어 있네요. 헤드폰 하우징에도 보이고 ㅎㅎㅎ

 

파우치 속에는 헤드폰 본체와 연결하는 기본 케이블과 항공용 어댑터, 6.3mm 변환잭, 연장 케이블이 있습니다.

연장 케이블은 아마도 안드로이드 OS에서 리모컨이 작동하게끔 하는 용도 같고요. 왜냐면 연장 케이블이라고 하기에는 너무 짧으니 ㅋㅋㅋ

기본 케이블 상태에서는 iOS에서 리모컨이 작동할 듯 합니다. 6.3mm 변환잭은 K701과 비슷하게 나사 볼팅 방식으로 체결했다 뺐다 하는 방식입니다.

 

기본 케이블 상세 사진입니다. 플레이어 연결 플러그는 3.5mm고요. 헤드폰 본체 연결 플러그는 몇 mm인지 모르겠네요.ㅋㅋㅋ

플레이어 연결 플러그 쪽에는 어김없이(?) FOCAL Lettering이 보이네요.ㅋㅋㅋ

리모컨은 3버튼 방식이고, 그 뒷면에는 마이크 홀과 FOCAL Lettering이 역시나(?) 있습니다.ㅋㅋㅋ

익스펜더 처리가 깔끔히 되어 있어 보기 좋은 케이블 입니다.ㅎㅎ

 

헤드폰은 아웃도어용이라 밀폐형입니다. 헤어밴드를 안쪽으로 살짝 휘게 해서 흔히 말하는 요다 현상을 개선해보려한 디자인 입니다.ㅎㅎ

하우징과 헤어밴드는 둥근 구 모양의 프라스틱물이 연결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이 둥근 구 모양 때문에 하우징이 약 100도 가량 앞뒤로 움직입니다. 착용할때 귀모양에 맞게 편안히 착용되게 하는 역할을 하죠.

이어패드는 가죽 재질이고 안쪽의 붉은색 직조물이 색상 포인트로 자리하고 있습니다. 하우징 겉면에 L/R 구분의 글자가 프린팅되어 있으며, 헤어밴드 좌측 안쪽에는 Serial No가 있네요. 헤어밴드 길이 조절은 걸림턱이 있긴 합니다만 약간 약하게 걸리는 느낌이라 길이 고정이 잘 되지는 않습니다.ㅎㅎ 머리가 닿는 부분은 푹신한 소재가 배치되어 있는데 생각보다 정수리 압박이 약간 있습니다. 물론 아프거나 하지는 않고 푹신한 느낌은 아니라는 말씀입니다. 좌측 하우징 아래쪽에는 케이블 연결 홀이 보이고요. 헤어밴드 상단에는 'the Spirit of Sound'가 음각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블랙+실버 색상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이쁜 헤드폰입니다. 아웃도어용으로 손색이 없겠네요.

 

 

소리에 잠깐 언급을 하자면...심심한 소리 입니다.ㅎㅎㅎ

절제된 음이라고 생각 됩니다. 고음도 저음도 상당히 절제되어 있고요. 보컬은 좀 선명한 느낌입니다.

장시간 청음용으로 적합한 성향이죠. 그리고 해상력은 뛰어나고, 타격감은 살짝 아쉬운 느낌이고, 저음의 박력도 절제된 음 때문인지 아웃도어용 치고는 약한 편입니다. 고음은 부드럽게 치고 올라가는 소리고요. 치찰음은 전혀 느낄 수 없었습니다. 공간감은 약간 좁은 편이네요.

저는 이런 심심하고 밸런스가 좋은 음을 좋아해서 상당히 괜춘(?) 하네요. 처음에 살짝 막이 낀듯한 소리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뇌이징(?) 겸 에이징/번인을 하면 제 소리가 나오니 너무 실망하시진 마세요.^^;

 

이상으로 FOCAL Spirit One의 개봉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